모빌아이 한국총판 ​(주) 경우시스테크

Intelligent and safe world with K-CMS™

블로그-로고-고화질.png

대형 차량의 안전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Mobileye Shield + 4

지난해부터 생산된 11m 이상 모든 대형 버스에는 자동 비상제동장치라는 게 달려있습니다. 승객 안전을 위해 달도록 한 건데, 정작 기사들은 이 장치가 불안하다며 일부러 끄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뭔지, 한소희 기자가 기사들을 만나서 물어봤습니다. 원문 기사 더보기 https://news.sbs.co.kr/y/?id=N1005574721#SBS뉴스#SBSNEWS#SBS_NEWS#에스비에스뉴스#모닝와이드



깜빡하면 100m…5월 고속도로 졸음운전 사망 최다 / KBS뉴스(News)

KBS 뉴스 신지수입니다.

요즘 낮 기온이 부쩍 올라가면서, 졸음운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특히 고속도로에선 깜빡하는 사이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데, 5월은 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등으로 일어나는 사망사고가 가장 많은 달입니다. 신지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짐을 가득 실은 화물차. 슬그머니 차선을 넘더니 속도를 줄이지 않은 채 앞서가던 차를 들이받습니다. 곡선구간인데도 그대로 직진하던 화물차는 고속도로 구조물과 충돌한 뒤 완전히 뒤집힙니다. 모두 졸음운전 추정 사고들입니다.

[홍진표/경기도 오산시 : "밥을 먹고 나서 한 1시간 정도 운전을 하면 눈꺼풀이 많이 무거워지죠. 졸립고...아무래도 날씨가 따뜻해지다 보니까."] 안전순찰대와 함께 오후 시간 고속도로에 나가봤습니다. 4차선을 달리던 대형트럭. 자꾸 왼쪽으로 가더니 차선을 조금씩 벗어납니다. 순찰대가 사이렌을 울리며 옆으로 다가가 경고합니다. ["OOO 차량, 안전 운전하세요."] 그대로 차선을 벗어났다면 큰 사고로 번질 수 있었던 위험한 상황. 시속 100km로 달리면 4초만 깜빡해도 100m 이상을 감속 없이 주행하기 때문에 일반 사고보다 치사율이 배 정도 됩니다. 최근 3년간 고속도로 사망자 중 70% 가까이가 운전 중 졸거나 주시 태만으로 사고를 당했는데, 특히 5월이 가장 비율이 높았습니다.

[조준한/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수석연구원 : "통상적으로는 오후 시간대, 2시, 4시에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온도 차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가 4월, 5월로 보면 되겠고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느슨해지면서 고속도로 이용 차량도 크게 늘고 있어, 졸음 사고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CJB 청주방송 구독자 1.89만명 * 깜빡했다 대형사고...또 졸음운전 참극 * #CJB #청주방송 #졸음운전 #화물차 #중부내륙


.

.

.

.

.

.

.

.

이러한 대형 차량들의 졸음운전 및 운전 부주의를 통한 대형참사를 막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은 무엇일까요?


Mobileye Shield + 4 ™는 버스 및 대형 차량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충돌 방지 시스템입니다. Shield + 4는 컴퓨터 비전 기술을 사용하여 차량 앞과 사각 지대에서 보행자와 자전거를 감지합니다.


이 차세대 시스템은 향상된 ADAS 기능, 연결성 및 실행 가능한 데이터 출력을 통해 그 어느 때보 다 도로 안전 기술을 발전시킵니다. 이 시스템은 또한 집계 된 경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통 경로의 사고 핫스팟을 표시하는 온라인 크라우드 소스지도를 만드는 데 도움이됩니다. 크라우드 소싱 된 매핑 및 현지화는 또한 취약한 도로 사용자를 밤낮으로 감지하는 기능과 같은 향상된 안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조회 19회

CONTACT

Address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9길 68, 410호 (가산동, 대륭포스트타워 5차)

(주) 경우시스테크 CMS 사업부

Tel

02-985-8085

Fax

02-985-8087

Mail

K-CMS™ is a brand by Kyungwoo Systech, Inc.  - All copyrights reserved 2019